티스토리 뷰

작물재배정보

질갱이 씨앗 껍질 차전자피 효능 , 채취시기

달큰한맛 2021. 6. 9. 00:19

질갱이 씨앗 껍질 차전자피 효능 및 채취시기

변비개선 보조제로 알려진 질갱이 씨앗 껍질 차전자피가 엄청 많은 장소는 사람이 지나다니는 길바닥에 질갱이가 많이 있습니다. 잘 익은 질갱이 씨앗이 신발에 묻어 자연스럽게 이곳 저곳 걸아다니면서 옮겨 놓기 때문이죠.

 

차전자피 효능

우리동네 사람들은 질갱이씨앗껍질 차전자피가 변비에 직빵이라고 해도 시간을 투자해 차전자를 채취하는 사람은 없다. 그만큼 너무 흔한탓도 있지만 아프면 병원가서 주사맞고 약처방받아 그냥 신약을 먹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가 보다. 

 

질갱이 잎 나물로 먹는 방법


나 말고는 사람이 거의 다니지 않는다. 그러데도 질갱이 잎이 억새다. 질갱이 어린 잎을 채취해 나물로 먹을 수 있다고 하지만 글쎄 이곳에 있는 질갱이 잎은 살짝 데친다 해도 넘 뻣뻣해 못 먹을 것 같다. 

 

질쟁이 씨앗 껍질 차전자피 효능 보기

6월달 들어서 비가 온 후라 그런가 차전자  씨앗이 익기 시작한다. 질갱이열매가 파란색에서 약간 갈색으로 변하면 안에 질갱이 씨앗이 생성된다. 

차전자피 효능

질갱이 씨앗 껍질 차전자피 효능 

차전자피 효능 변비에 최고 - 여럿 자료를 보면 차전자피는 물과 만나면 약 40배 정도 평창한다. 변과 만나면 부피가 크지고 촉촉해진다. 이로 인해 장 운동성이 활발함과 동시에 변도 이동이 잘되어 힘을 주지 않아도 배출이 잘 된다고 한다. 

 

조금 더 자세히 보면 질갱이씨앗의 끝부분부터 갈색으로 변한다. 조금만 더 지나면 차전자피를 채취할 수 있을 것 같다. 

 

질갱이 씨앗 껍질 차전자피 채취시기

질갱이 씨앗 껍질 차전자피 채취시기 

질갱이 자람새가 좋은 곳에서는 지금도 익은 차전자피를 볼 수 있다. 하우스 밑 질갱이 자람세를 기준으로 하면 현재 추대략 6월 말부터 차전자피를 채취할 수 있을 것 같다. 

 

조금 일찍 익은 것은 지금도 차전자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사람은 먹고 자고 싸는게 원할해야 무병장수 할 수 있다. 21년은 아무도 오지 않는 이곳의 모든 차전자피를 내가 다 채취를 해 차로 마시고 분말로도 먹어봐야겠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