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ES 산업 4" EKG104 그라인더 고장없이 오래 사용하는 방법

달큰한맛 2020. 11. 10. 21:47

10월 7일 입동이 지나서 그런가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특히 오전엔 바람이 많이 부는 것 같네요. 근래 도배를 할 생각으로 도배지를 구입하고 한참 기존 벽지를 제거하면서 천장을 보니 옥상에서 물이 흘러내린 흔적이 있더군요. 일단 옥상에 갈라진 곳만 방수 테이프를 발라줬답니다. 

 

옥상 방수테이프 작업

그런데 이상하게 기분이 별로인건 나만의 생각인지 뭔가 허전하더군요. 

이대로 그냥 방치하면 다른 곳도 물이 샐 수 있다는 생각에 옥상을 방수처리 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옥상 바닥에 묻어 있는 얼룩과 잡다한 불순물 제거를 위하여 ES산업 EKG104 전동그라인더 4인치를 인터넷에서 저렴하게 구입을 하였고, 바로 바닥에 붙어 있는 오염된 때를 벗기는 작업을 시작한지 약 1시간 이후 EKG104 전동그라인더의 헤드에서 전기 스파크 발생.  별 이상 없겠지 생각하면서 작업하고 잠시 쉬면서 먼지 제거하고.

 

전동 그라인더로 작업을 할 수 없는 곳은 아래 사진에 보이는 쇠 솔로 구석진 곳을 제거하면서 조금씩 작업 속도를 높이고 있었답니다.  

옥상 바닥에 있는 오래된 중도 얼룩과 이끼를 갈아내는 작업을 하면서  ES산업 EKG104 전동그라인더 구입을 잘 했다고 생각을 하는 찰라, 갑자기 ES산업 EKG104 전동그라인더가 그만 고장이 나고 말았답니다.

 

정말 어중간하게 아래 사진닥에 보이는 검은 부분만 남겨 놓고 고장이 났었지요.

구입하고 처음 사용한 건데...

다음 날 방수 페인트 사러가는 길에 고장난 ES산업 EKG104 전동그라인더를 수리점에 가서 확인을 했더니, 뒷쪽 손잡이 부분 안쪽의 부속이 탓다고 하더군요. 수리점에서 분해한 사진을 못 찍었네요. 

수리하시는 사장님께서 전동 그라인더 금액을 물어보시더니, 조금 더 큰 걸 구입하라고...

이번에 옥상 방수 작업을 하면서 사용한 ES산업 EKG104 전동그라인더 많이 아쉬웠답니다.

 

ES 산업 4" EKG104 그라인더인더 뿐만 아니라,

다른 전동 그라인더를 고장없이 오래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1 . 부하가 많이 걸리는 작업을 할 경우 작업에 맞는 용량의 전동 그라인더를 사용하는 것.

2 . 아니면 전동 그라인더 2개를 준비하고 약 10분 ~ 20분 사용하고 잠시 열을 식혀 주는 동안 다른 전동 그라인더를 사용하는 방법 .

3. 전동 그라인더 하나를 사용할 경우 약 10분 ~ 20분 사용하고 잠시 열을 식히는 동안 주변 정리나 작업할 때 생긴 이끼나 먼지를 제거하는 방법. 

 

오늘은 마끼다 전동 그라인더로 어제 작업을 못한 옥상 바닥 나머지 부분과 지저분만 옥상 내벽의 이끼를 깨끗하게 제거했답니다. 

ES산업 EKG104 전동그라인더에는 없는 손잡이가 있어 바닥에 붙어 있는 불순물 제거 작업시 편리하더군요. 

 

마끼다 GA4031 전동 그라인더로 옥상 내벽을 깨끗하게 마무리 한게 참 보기 좋네요.  

내일 옥상 우레탄 방수 하도 작업할 부분은 옥상 내벽과 바닥 구석진 곳 부터 시작할 겁니다.

하도 하루 작업 후 하루 쉬고 중도 작업 후 하루 쉬고 그 다음 상도 작업 순입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