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가시안 가스차단기 GD-1029 설치 및 분해 후 재 조립방법

달큰한맛 2021. 1. 11. 12:34

가시안 가스차단기 GD-1029를 처음 사용한건 한 5년 정도 된 것 같네요.

가스차단기를 구입하지  않았고, 행정기관에서 어르신들 위한 가스안전차단에서 차원에서 집에 설치되었습니다.
어머님은 설치해 두고 그다지 사용을 안하신것 같고, 저 또한 가스불 끄는게 뭔 큰일이라고 이런걸 설치하나 생각했었지요.

 

하지만 한두번 다른 일을 하면서 가스를 끄지 않아 물이 넘치고 찌개냄비가 타고, 하여튼 문제가 생 긴 후 가시안 가스차단기를 사용해보니 의외로 편리하더군요.

 

특히 라면 끓일 때나 아니면 음식을 할 때 레시피에 나와 있는 시간에서 1~2분 더 시간을 추가하여 가스차단기 GD1029를 설치해 놓으면 알아서 가스를 차단시켜줘 가스도 절약하게 되었지요. 

 

그러다 같은 동네지만 이사를 하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GD1029 해체를 해야 하지만 분해 후 재 조립방법을 잘 몰랐습니다.  가시안 가스차단기를 구입해 직접 설치한 게 아니라서 어떻게 하나 그냥 고민하다가, 일단 필요한 공구가 드리이버면 될 것 같아, 미니 드라이버를 준비했습니다. 

 

 

커버를 먼저 분해할려고 나사를 돌려보니 생각보다 잘 풀렸고, 해체하는 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게 설치되어있더군요.

 

 

가시안 가스차단기를 GD1029를 쉽게 분리하고 보니 가스 배관 뒷쪽에 브라켓이 있고 기존 가스를 차단하는 밸브위에 끼워서 브라켓과 나사로 고정하는 구조라 드라이버만 있으면 누구나 간단하게 설치하고 해체할 수 있는 가시안 제품이 마음에 들더라구요. 왜냐하면 배관 L자 밸브를 풀고 분해를 해야하나 고민했었거던요.

 

분해한 가시안 가스차단기와 나사, 브라켓을 주머니에 넣고 이산한 곳 주방으로 가서 배관을 보니 옆으로 누워 있는 구조... 

안쪽에 발라놓은 실리콘을 제거하고 몽키스패너로 L자 밸브를 돌려 아래로 맞춰야 하나 고민하다.

이 추운 날씨에 가스배관을 잘못 건더리면 문제가 생길 수 도 있고 해서 그냥 옆으로 설치를 했답니다.

옆으로 설치된 가시안 가스차단기 어떤가요.  세로로 재 설치를 했다면 더 좋았겠지만 사용하는데는 문제가 없어 그냥 이대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시안 가스차단기 GD1029 혼자서 드라이버만 있으면 설치와 분해 가능합니다.

깜빡깜빡하시는 분, 이것 저것 여러가지 일을 해야하시는 분들은 10분 , 1시간, 추가 시간 올림 내림 기능으로 시간 설정해 놓으면 음식하시는데 도움이 많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댓글
공지사항